증권 종목·투자전략

[SEN]미래생명자원, 美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30년 만에 최고치 경신…애그플레이션 우려↑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3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소식에 미래생명자원(218150)이 상승세다.

11일 오전 9시 42분 현재 미래생명자원은 전 거래일 대비 3.44% 오른 5,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10일(현지시각) 발표된 10월 CPI는 전년 대비 6.2% 상승해 국채 시장을 흔들었다. 상승률은 시장 예상인 5.9%를 웃돈 것이며, 1991년 11월 이후 최고치다. 예상보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커지며 뉴욕증시는 나스닥을 중심으로 하락했다. 또한 최근 유엔은 강력한 수요와 부진한 수확에 기인해 세계 식품 가격이 10여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았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미래생명자원은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 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이에 미래생명자원은 에그플레이션 관련주로 알려져 있다.

애그플레이션은 농업을 뜻하는 영어 ‘애그리컬처(agriculture)’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을 합성한 신조어다. 곡물 가격의 상승 영향으로 일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