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한국콜마, 화장품 제조 협력사에 ‘ESG 경영’ 지원

나이스평가정보와 업무협약 체결

화장품 업계 ESG 지표 등 개발 추진

지난 23일 안병준(오른쪽) 한국콜마 대표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협력사 ESG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콜마지난 23일 안병준(오른쪽) 한국콜마 대표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협력사 ESG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콜마




한국콜마가 협력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며 업계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나선다.



한국콜마는 지난 23일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콜마는 나이스평가정보의 ESG 역량 진단과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주요 협력사에 지원한다. 화장품 생산 원료와 포장재, 설비 협력사 중에서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주요 협력사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콜마와 나이스평가정보는 한국콜마 협력사에 특화된 ESG 평가지표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나이스평가정보에 연간 약 10만개씩 축적되는 기업신용·기술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화장품 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는 최적화된 지표를 개발할 계획이다.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는 “한국콜마는 연구개발(R&D)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협력사와 협업으로 성장했다”며 “이에 협력사와 공동의 ESG 가치를 설정하고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는 “한국콜마와 함께 협력사 ESG 역량 강화에 동참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외 주요 ESG 평가 기관에서 인정받은 나이스평가정보의 시스템을 활용해 맞춤형 ESG 평가와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