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가장 투자하고 싶은 기업은'…경기일자리재단, 쇼미더 스타트업 IR피칭데이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투자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참여해 유망한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뽑는 투자유치 발표 행사 ‘쇼미 더 스타트업 IR(투자유치)피칭데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IR피칭데이는 KB카드, 고벤처스, 하나벤처스, SK행복나래 등 다양한 분야 투자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4개 기업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투자유치 발표를 진행하는 행사다.



도내 여성·청년?사회적 기업이 새로운 환경에서 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후속 투자를 지원받을 상위 5개사는 대국민 사전투표(20%), 전문가심사(50%), 현장평가단(30%)의 점수를 합산해 선정한다. 행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5개 기업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협약기관인 한양대 기술지주회사(TIPS 운영사)를 통해 후속 투자가 연계될 예정이다.

발표 전까지 각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스토리 라인 구성방법 및 발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자료 디자인의 고도화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완성본은 앞으로도 각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별 발표는 다음달 2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된다. 잡아바를 통해 이날부터 누구나 가상투자자로 대국민 사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