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태종 이방원' 주상욱의 카리스마, 근엄한 메인 포스터 공개

'태종 이방원' 주상욱 / 사진=KBS 제공'태종 이방원' 주상욱 / 사진=KBS 제공




'태종 이방원' 주상욱이 그릴 이방원의 모습은 무엇일까.



KBS 새 드라마 '태종 이방원'(극본 이정우/연출 김형일) 측은 25일 강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주상욱의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태종 이방원'은 고려라는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여말선초(麗末鮮初) 시기, 누구보다 조선의 건국에 앞장섰던 리더 이방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한 작품이다. 주상욱은 극중 조선의 3대 임금 태종 이방원 역을 맡아 기존과는 다른 관점에서 새롭게 바라본 이방원의 모습을 그려낼 계획이다.

메인 포스터에는 근엄함과 카리스마가 넘치는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주상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상적인 조선을 만들기 위한 이방원의 굳건한 의지다. 특히 '家를 넘어 國으로, 國家를 다시 생각한다'라는 문구는 그동안 우리가 놓치거나 모르고 있었던 이방원의 이야기를 예고한다.

제작진은 "혼란스러운 고려말에서, 세종대왕이 이룩한 태평성대까지 모두 관통하는 인물은 이방원이다.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이방원의 모습이 색다른 재미를 안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또한, 이방원에 완벽하게 동화된 주상욱 배우의 열연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12월 11일 첫 방송.


현혜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