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감정평가사협회, 프롭테크업계와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한국프롭테크포럼, 프롭테크기업는 지난 달 30일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감정평가사협회 제공)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한국프롭테크포럼, 프롭테크기업는 지난 달 30일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감정평가사협회 제공)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한국프롭테크포럼, 프롭테크기업과 함께 지난 달 30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회관에서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롭테크기업에서는 공간의가치, 공감랩(하우스머치), 드론오렌지, 디스코, 랜드바이저, 명문감정평가법인, 밸류맵, 밸류모어, 밸류쇼핑, 빅밸류가 업무협약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업무협약은 감정평가산업과 프롭테크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생을 도모하고, 공동으로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은 앞으로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 발굴 △상생·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감정평가-프롭테크 공동 협력 과제 마련 및 구체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상생협의체를 구성할 방침이다.

양길수 감정평가협회장은 “부동산서비스산업 발전, 프롭테크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감정평가사 전문성과 프롭테크 기술의 융합을 통해서 국민과 국가에 더 나은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