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드림어스컴퍼니, 임영웅 내년 시즌 응원봉 등 MD 선봬… "팬 기반 엔터 사업 확대"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2022 시즌 그리팅 및 공식 응원봉 굿즈. /사진 제공=드림어스컴퍼니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2022 시즌 그리팅 및 공식 응원봉 굿즈. /사진 제공=드림어스컴퍼니





음원사이트 플로(FLO)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060570)는 트로트 스타 임영웅의 응원봉 등 공식 굿즈(MD)를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임영웅의 소속사인 물고기뮤직과 12월부터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트로트 장르까지 협업 파트너의 범위를 확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최근 2022 임영웅 시즌 그리팅 뿐만 아니라 공식 응원봉도 선보였으며, 다양한 MD 프로젝트 역시 논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지난 2018년부터 SM, JYP, 피네이션 등 기획사들의 음원·음반을 유통하고 있으며, 굿즈 제작으로도 사업 범위를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2017년 이래로 제작한 각 가수들의 응원봉 수량만 120만개에 이르며, 포토북, 라이프 스타일 굿즈 등 다양한 상품들도 계속 내놓고 있다.

신상규 드림어스컴퍼니 신상규 음악사업본부장(부사장)은 “팬더스트리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사업 파트너들의 팬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돕는 과정에서 콘텐츠 유통, 제작, 공연, 매니지먼트, MD 사업 역시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