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KDI국제정책대학원, ‘아시아 이주와 노동시장’을 주제로 영향평가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 2021 아시아 영향평가 온라인 컨퍼런스▲ 2021 아시아 영향평가 온라인 컨퍼런스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오는 9일부터 이틀 간 ‘아시아 이주와 노동시장(Migration and Labor Market in Asia)’을 주제로 영향평가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DI대학원은 2018년부터 정책의 효과성 평가를 위해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내외 영향평가 선도 기관과 협력하여 영향평가 연구 및 교육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컨퍼런스 발표자 선정을 위한 논문공모를 진행한 KDI대학원은 아시아개발은행을 비롯한 세계 유수 연구기관 및 대학 소속 연구자들로부터 접수된 약 80여 편의 논문들 중 34편의 발표작을 선정했다.

관련기사



이번 컨퍼런스는 첫째 날 딘 양 미시건대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주, 노동, 기업, 교육, 젠더, 아동, 교통, 코로나와 교육을 주제로 각각의 세션이 이어지며, 둘째 날에는 무쉬픽 모바락 예일대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주, 행동, 무역, 코로나정책, 정부, 아동보건을 주제로 양일간 총 14개의 세션에서 논문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종일 KDI대학원장은 “본 컨퍼런스는 2018년부터 꾸준히 영향평가 연구의 지평을 넓혀오고 있는 학술행사인 만큼 올해도 우수한 연구들을 확산시키고 영향평가 연구 현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통해 학술적 가치 증진과 연구수월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세션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방법은 KDI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