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CJ제일제당-삼성전자 '맞손'…"간편식 사업 협력"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이용자 전용

CJ제일제당 간편식 구독 서비스 선봬





삼성전자(005930)CJ제일제당(097950)이 간편식 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CJ제일제당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 '마이(My) 큐커 플랜' 구독자를 위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My 큐커 플랜’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조리기기인 ‘비스포크 큐커’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의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이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는 CJ더마켓에서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것은 물론,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CJ제일제당의 제품과 레시피 등의 서비스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J더마켓을 통해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면 정상가 59만 원 상당의 ‘비스포크 큐커’를 5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CJ더마켓 또는 삼성닷컴의 식품관에서 2년 간 월 3만 9,000원 상당의 제품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조건이다.

또 1월 한 달 동안 새롭게 가입하는 고객들은 설 선물세트 할인 쿠폰과, 무료 배송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CJ더마켓 프리미엄 회원인 더프라임 고객 연회비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구성한 ‘Q박스’를 매달 새롭게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Q박스’는 CJ더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고메 바삭 쫄깃한 탕수육', '비비고 생선구이' 등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인다. 이 레시피는 삼성전자 어플인 스마트 씽즈(Smart Things)에 접속한 후 스캐너로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사의 다양한 간편식을 보다 맛있고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마케팅을 계기로 식품 구독 서비스를 활성화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