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주택 투자 대신 뜨는 생활형 숙박시설

세금, 대출규제 자유로운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회사보유분 분양




전국의 아파트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투자처를 잃은 목돈이 생활형 숙박시설로 옮겨가고 있다. 다주택자 중과세, 주택담보대출비율, 총부채상환비율 등 각종 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형 숙박시설은 확정수익을 제공하는 곳도 있어서 젊은 층이 가장 선호하는 투자처로 떠올랐다.

아파트 투자자들이 생활형 숙박시설로 관심을 돌린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세금 때문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양도세, 취득세 중과세 등 세금에서 자유롭다. 게다가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서 투자금에 대한 부담 역시 적은 편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할 때는 주변 인프라와 수요, 확정수익 등을 깐깐하게 따져봐야 한다. 수익형 부동산인 만큼, 꾸준한 수요가 이어져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입지가 가장 중요하다


최근 회사 보유분을 특별 분양하는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도 최적의 입지를 갖춘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일산 킨텍스 호텔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가 위치한 곳은 3호선 대화역과 인접해 있고, 광역버스 노선도 이용이 수월하다. 여기에 GTX-A 노선과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등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호텔 바로 앞에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이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백화점과 대형 할인마트, 영화관, 원마운트 등 고양시의 중심상권을 두루 누릴 수 있으며, 호수공원까지 근접이용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K-컬처밸리 조성사업, CJ 라이브시트 아레나, 킨텍스 제3 전시장 개발과 고양 방송영상밸리,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고양장항공공주택지구 등 각종 개발 지구가 겹쳐있다.

일산 생활형 숙박시설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는 총 422 객실 규모의 레지던스 호텔이다. 개방감을 높인 전 호실 테라스 특화설계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피트니스 클럽, 비즈니스 라운지, 세미나룸, 로비라운지, 레스토랑, 루프탑 등 다중이용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분양 관계자는 "킨텍스 주변은 삼성동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고 할 정도로 제2의 강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