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021240)가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인 노블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가습기가 입소문을 타면서 겨울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가습기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한 점을 비롯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내고 있기 때문이다.
20일 코웨이는 최근 출시한 자연기화식 '노블 가습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이 제품은 자연에서 유래한 포슬린 화이트·샌드 베이지·헤이지 블루 등 3가지 색상이 실내 공간과 조화를 이뤄 인테리어 효과까지 낸다는 평가다.
‘노블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가습기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위생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먼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한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 필터를 장착했으며 UVC LED를 이용해 가습 시작 전과 후에 가습 필터를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했다.
또 2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가습에 이용되는 공기도 정화시준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은 점도 인기 비결이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 물통 채움 시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가습 모드(절약·취침·스피드·스마트)도 탑재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가습기는 프리미엄 디자인은 물론 자연기화식 가습, 에어 히팅 시스템 등의 혁신 기술로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겨울철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실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