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이아이파크-㈜디캐릭-㈜디오비스튜디오, 메타버스 사업 구축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

좌측부터 ㈜디캐릭 최인호 대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좌측부터 ㈜디캐릭 최인호 대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



㈜에이아이파크가 ㈜디캐릭과 ㈜디오비스튜디오와 지난 24일 메타버스 사업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MOU)은 각 사가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로서 각 사의 기술력 및 역량을 협력하고,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먼저, ㈜디캐릭은 △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XR 영상 구동 시스템 제공, △ 기타 XR 등 메타버스 공간에 대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오비스튜디오는 △ 버추얼 인플루언서 등 메타휴먼 콘텐츠 제공, △ 기타 가상인간을 활용한 메타휴먼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아이파크는 △ TTS, STF 등 메타휴먼 콘텐츠에 활용될 AI 기술 제공, △ 기타 가상인간을 활용한 메타휴먼의 확장성에 도움이 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각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하고, 모범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대와 콘텐츠와 기술이 손을 잡았다”며, “각 기업의 역량이 잘 융합되어 경쟁력 있는 협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