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우수 창업·중소기업 16개사 TV홈쇼핑 지원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홈쇼핑, NS홈쇼핑과 협업

전년대비 2배 이상 확대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롯데홈쇼핑, NS홈쇼핑과 함께 우수 창업·중소기업 16개사의 홈쇼핑 방송 런칭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 TV홈쇼핑 런칭 지원 사업’은 우수 제품을 보유한 창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라이브방송 및 데이터방송 입점을 지원하는 것으로, 부산센터는 다년간 홈쇼핑 진출 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지원 규모의 2배 이상 확대한 총 16개사를 발굴·지원했다. 이중 12개사는 롯데홈쇼핑, 4개사는 NS홈쇼핑 방송 진행을 완료해 100% 런칭 성공률을 기록했다.



런칭된 제품군은 식품, 의류, 화장품, 생활용품 등으로 다양하다. 방송 런칭과 함께 홈쇼핑 방송 시 필요한 인서트영상 제작도 함께 지원해서 방송 판매 효과를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지난해 7월에는 ‘BCCEI×롯데홈쇼핑 문턱낮은 입점상담회’를 개최해 홈쇼핑 입점 및 컨설팅을 희망하는 지역 소재 유망 기업 총 25개사를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카테고리 별 MD와의 집중 상담 및 제품 피드백을 제공했다.

특히 행사 개최 시 단순 입점 상담에서 나아가 7개사 대상 후속지원을 통해 롯데홈쇼핑 방송 런칭까지 지원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부산센터는 2015년부터 진행해온 지역기업 판로 개척 지원에 힘입어 올해에도 롯데홈쇼핑과 방송 런칭 수수료 무료 및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을 할 예정이다.

부산센터 관계자는 “센터와 대형 홈쇼핑사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창업·중소기업의 시장 진출 진입장벽을 낮추고 지역기업의 매출 확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며 “다년간 업무 협업을 진행한 롯데홈쇼핑과의 시너지를 창출해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