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CU, 가맹점주·스태프에게 사이버대 입학금·수업료 지원

지난해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CU 관계자들이 가맹점주와 스태프를 위한 평생 교육 제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 제공=BGF리테일CU 관계자들이 가맹점주와 스태프를 위한 평생 교육 제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 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가맹점주와 스태프의 평생 교육을 지원하고 이달 15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CU 운영사 BGF리테일(282330)은 지난해 1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지원제도를 도입한 배경에 대해 CU 측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가맹점주와 스태프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CU 가맹점주가 BGF리테일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면 입학금 전액을 면제해주고 졸업할 때까지 정규학기 수업료를 50% 감면해준다. 가맹점주의 가족에 대해서는 수업료를 30% 할인해준다. 또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입학 시에도 수업료를 30% 감면해준다.

특히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전국 매장에서 근무 중인 스태프에게도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입학 가능 학과는 외식 프랜차이즈학과, 조리 서비스경영학과, 유튜버학과 등 34개다. 점포 근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모든 수업은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이뤄지고, 이수 학점에 따라 조기 졸업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CU는 웨딩·산후·요양 서비스 할인, 치과·안과·산부인과 등 각종 의료서비스 할인, 노무·법률 토탈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가맹점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