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집안에 나만의 농장 만들어볼까"…'엔씽프레임' 팝업스토어 오픈

엔씽, 실내용 식물재배기 스타필드 하남서 선봬






애그테크 기업 엔씽이 실내용 식물재배기 ‘엔씽프레임’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일 스타필드 하남 1층 '데블스도어 아트리움'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관련기사



'엔씽프레임'은 실내 공간에서도 식물이 건강하고 푸르게 자랄 수 있도록 빛과 양분, 수경 재배에 최적화된 토양 환경을 제공하는 실내용 식물재배기다. 엔씽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혁신상 2관왕을 수상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수직농장 '큐브'와 농장솔루션 '큐브OS'를 비롯한 자체 기술력으로 '엔씽프레임'을 설계·공급한다.

앞서 엔씽은 그동안 B2B(기업 간 거래) 식자재 업체나 직업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엔씽프레임을 공급했다. 하지만 시장 변화와 수요에 따라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계기로 대중에도 엔씽프레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수확체험이나 식물재배기를 통한 실내공간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엔씽프레임을 담당하는 이호원 엔씽 영업팀장은 “엔씽프레임은 실내에서 쉽게 기르기 어려웠던 레터스류나 은은한 향을 선사하는 허브류, 꽃과 열매를 볼 수 있는 실내작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재배 환경을 제공한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집안에서 신선한 채소와 식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판매망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