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Deal

[시그널] 블록딜 명가 얼터너티브자산운용, 3월 비대면 어플 출시

영업점 방문 없이 계좌개설·펀드가입 가능

PB예약 상담·블록딜 거래 등 서비스 탑재





블록딜 전문 투자사 얼터너티브자산운용은 직접판매(직판) 운영 2년 차를 맞아 비대면 계좌 개설 및 펀드 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앱 '펀드고(펀드GO)'를 다음달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자체 채용한 8명의 개발자와 전문 디자이너가 투입돼 막바지 개발 중인 '펀드고'는 PB 예약 상담부터 대주주가 직접 매도를 의뢰할 수 있는 블록딜 거래 관련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기획 중인 펀드의 수요예측에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도 더해져 보다 많은 투자자이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얼터너티브자산운용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들이 펀드 가입을 위해 도곡동 타워팰리스 단지에 위치한 본사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펀드고' 출시로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블록딜 펀드인 '파이브윅스(FIVEWEEKS)' 시리즈로 5주간 단기 운용하는 상품이다. 현재 8호까지 2.41% 실질수익률을 내며 상환을 완료했다.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9호를 판매할 예정이다. 수익률이 높은 상품은 지난해 결성한 하프이어 공모주 1호 펀드로 5개월 만에 실질수익률 21.75%(연환산 49.32%)를 달성하면서 조기 상환했다. 회사는 이를 계기로 차기 공모주 펀드 규모를 크게 늘려 현재 운용 중이다.

얼터너티브자산운용은 2018년 투자자문사로 시작해 이듬해 7월 집합투자업을 추가, 사모펀드 운용사로 확장 운영 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직판 사업을 시작하면서 성과 보수가 크게 늘어 지난해 전년 대비 4배 가량 늘어난 순이익을 기록했다. 회사는 펀드고 어플을 통해 가입 문턱을 낮추는 한편 PB 추가 채용을 통해 오프라인을 통한 직판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