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상상(狀上)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 런칭

인테리어 기초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 새로운 기술이 필요한 전문가에게 인테리어 원격 평생교육 실시

▲ 상상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 오픈 이미지 (사진출처=몽땅뚝딱주식회사)▲ 상상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 오픈 이미지 (사진출처=몽땅뚝딱주식회사)




전문 영역으로 여겨지던 인테리어를 온라인에서 쉽게 배울 수 있게 됐다. 국내 최초 인테리어 원격 평생교육시설 ‘캠퍼스T’는 기초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 새로운 기술이 필요한 전문가, 인테리어 산업으로 진입을 원하는 구직자 모두에게 인테리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인테리어 플랫폼 기업 몽땅뚝딱㈜(인테리어교육플랫폼 팀장 김연진)은 국내 유일의 인테리어 전문 교육 플랫폼 ‘캠퍼스T’를 공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는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 독점을 해소하고, 관련 지식과 전문가 노하우를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주거 공간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 개인의 취향을 담아내는 문화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흐름에 발맞춰 인테리어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지만, 인테리어 산업의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해 소비자와 시공 업체간 인테리어 분쟁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공사 가격 부풀리기, 시공 하자 발생, 약속과 다른 디자인 등 한국소비자원의 분쟁조정 사례를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다.

관련기사



상상(狀上)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는 소비자와 전문가 사이의 정보 간극을 해소하기 위해 기초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 대상의 ‘인테리어 종합 클래스’와 전문가 대상의 ‘인테리어 전문 클래스’를 운영한다. 일반인이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인테리어 도면의 이해 과정’과 공사 가격 부풀리기를 예방할 수 있는 ‘인테리어 견적서 과정’은 소비자 입장에서 시공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예방안을 마련해준다. 인테리어 전문가를 위한 클래스에선 소비자와의 분쟁은 줄이고 공사 품질은 향상되도록 ‘공정별 시공 표준 방법’및 ‘지침 교육’을 올 상반기에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인과 전문가를 위한 인테리어 클래스 외에 인테리어 산업으로 전직·이직·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대상 직업 과정인 국내 최초 ‘인테리어 큐레이터 양성과정’ 역시 주목할 만하다.

상상(狀上)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는 런칭을 기념하며 회원가입 이벤트 ‘2022 선착순 웰컴 쿠폰’을 오는 28일까지 제공한다. 이달 한 달 동안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선착순 22명에게 7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23~202번째 가입 고객과 203~2022번째 가입 고객에게는 각각 50%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정규식 몽땅뚝딱㈜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캠퍼스T는 인터넷상에 무분별하게 떠도는 잘못된 인테리어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결과”라며 “현직 대학 교수와 업력 20년 이상의 인테리어 전문가 등 업계 최고의 교수진이 검수하고 제작하는 교육인 만큼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첫 시작을 올바르게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몽땅뚝딱은 상상(狀上) 인테리어 스쿨 ‘캠퍼스T’와 합리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커머스 앱 ‘뚝딱’의 상호 시너지로 인테리어 산업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 및 공간의 디자인 가치를 높이고, 중장기 적으로 인테리어 산업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