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달청, 창업초기기업 공공시장 진출 지원 간담회 개최

김정우 조달청장, 창업기업 대상 간담회 및 벤처나라 등록기업 방문

김정우(오른쪽에서 두번째) 조달청장이 경기조달지원센터가 시행중인 공공조달시장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벤처기업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김정우(오른쪽에서 두번째) 조달청장이 경기조달지원센터가 시행중인 공공조달시장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벤처기업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10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초기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참석기업들은 창업초기기업 대상으로 한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컨설팅 확대와 기술개발제품에 대한 조달시장 혜택부여 등을 건의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창업·벤처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 상품들은 미래에 국가 경제성장을 이끄는 핵심”이라며 “창업초기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조달시장에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 청장은 간담회를 마치고 경기조달지원센터에서 시행중인 공공조달시장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벤처기업 탄탄코어를 방문해 벤처나라 등록상품을 살펴보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기조달지원센터는 이날 간담회와 함께 경기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벤처나라, 혁신조달 등을 주제로 ‘공공구매 및 조달제도 설명회’를 했다. 경기조달지원센터는 이번 경기과학기술대와 한국산업기술대를 시작으로 도내 희망하는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순회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