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SEN]DB금투 “카카오, 게임 매출 감소로 실적 하회…유료 콘텐츠 사업 확장 기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DB금융투자는 14일 카카오(035720)에 대해 “실적은 기대치를 하회했으나 올해도 성장성은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5만원을 유지했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7,800억원, 1,085억원으로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하회했다”며 “콘텐츠 부문은 게임 매출 감소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외형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카카오 벤처스 인센티브 지급, 카카오페이 주식보상비용 반영 등으로 인건비가 크게 상승했다”며 “기타수익 부문에서는 라이온하트 연결 편입에 따른 지분법 주식 처분 이익 등이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황 연구원은 “올해도 카카오의 성장성은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며 “광고, 커머스의 약진으로 톡비즈의 성장이, 모빌리티와 유료 콘텐츠 사업 확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전했다.

그는 “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2%, 75% 증가할 것”이라며 “카카오 공동체에서 진행 중인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내용이 구체화되면서 올해 메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grace_rim@sedaily.com


윤혜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