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쿠쿠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수요 높은 카운터탑 라인업 확장

건조·살균 한번에…풀케어 위생기능 장착

‘자동 문 열림’, ‘송풍’ 기능으로 건조 극대화

‘UV살균’으로 빈틈없는 마무리까지 가능해

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 제공=쿠쿠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 제공=쿠쿠




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 제공=쿠쿠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 제공=쿠쿠


쿠쿠전자는 자동 문 열림, 송풍, UV 트리플 건조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첫선을 보인 6인용 식기세척기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카운터탑 방식’에 국내에서 가장 보편적인 3~4인 가정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용량을 갖춰 출시 후 지속적인 판매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송풍팬에서 생성되는 풍부한 바람으로 건조 성능을 극대화해 식기 표면에 남는 물물 때 남기지 않으면서 많은 양의 식기를 빠르게 건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조 후에는 자동으로 문이 열림과 동시에 송풍팬이 작동해 내부 습기를 날려 보내고 잔여 냄새까지 탈취한다. ‘살균건조’ 기능을 작동하면 건조와 함께 UV살균이 진행된다. 내부에는 하단 43cm, 상단 18cm의 와이드 노즐이 탑재, 위 아래에서 분사되는 고압력 듀얼 세척수로 음식 잔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식기 안팎과 오목하게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이 세척한다.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는 강한 물살을 회전시키며 분사해 프라이팬, 대형 냄비 등 다양한 크기의 그릇과 각종 조리도구에 남아있는 음식물을 강력하게 씻어낸다. 여기에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기름때와 눌어붙은 딱딱한 밥알 및 잔여물 등 손으로 닦기 힘든 음식물 찌꺼기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세균까지 99.99% 제거해 살균 효과를 인증받았다.



6인용 동급 제품들과 차별화된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프리미엄급 식기세척기에 탑재되는 ‘자동 세척 모드’와 ‘린스 자동 투입 기능’으로 매번 정량의 세제를 측정해 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의성은 높였다.

관련기사



식기의 오염도와 상황에 맞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5가지 세척 모드’도 지원된다. 급하게 설거지를 해야 할 때 35분 만에 강하고 빠르게 식기 세척을 완료하는 △급속 모드, 찌든 때와 기름때를 강력한 물살로 세척하는 △강력 모드, 고온으로 내부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하는 △내부 세척모드 등 필요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이 많은 한국형 식기를 담기에 최적화된 ‘와이드 바스켓’은 일반 식기와 프라이팬, 냄비 등과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를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갖췄다.

이 외에도 딱딱하고 큰 음식물부터 좁쌀같이 작은 음식 찌꺼기와 잔여물을 걸러주는 하부의 ‘스테인리스 3중 필터’는 거름망의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유지 관리를 돕고, 1cm 지름의 얇은 튜빙선은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때 싱크대 상판에 구멍을 뚫는 부담을 줄이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전?월세 등 주거환경에 따라 설치 부담이 있는 가정에 설치 부담을 크게 낮췄다.

가전제품 선택 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실버, 블랙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는 화이트&블루 컬러의 LED 디스플레이와 조화를 이룬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어느 주방에 놓아도 이질감 없이 어우러지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도록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 측면도 강화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