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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리밍, Unreal 용 NexPlayer SDK 출시




넥스트리밍(NexStreaming)은 지난 16일 Unreal 앱을 위한 최초의 크로스 플랫폼 스트리밍 비디오 플레이어인 Unreal Engine 용 NexPlayer SDK의 출시를 발표했다.

Unreal Engine 용 NexPlayer SDK는 Android 및 Windows 디바이스에서 HLS 및 DASH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유일한 비디오 플레이어 SDK이다.


서비스 제공 업체와 게임 개발자는 Unreal 게임 및 앱 내부에 비디오 스트리밍을 포함하여 사용자를 위한 독특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만들 수 있다. Unreal Engine 용 NexPlayer SDK는 완전히 사내에서 개발되었으므로 가장 진보되고 혁신적인 사용 사례에 맞게 카스터 마이징 할 수 있다. 넥스트리밍 팀은 이미 더 많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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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새로운 릴리스는 Unity 용으로 개발된 플러그인 NexPlayer SDK 이후 나온 것으로 이미 Android, iOS, Windows, macOS, Nintendo Switch™, VR 헤드셋 및 WebGL을 지원한다. Unity 용 NexPlayer SDK는 모든 Android 및 iOS 기기에서 Widevine DRM 콘텐츠 보호를 적용하여 HLS 및 DASH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유일한 비디오 플레이어다. 최신 업데이트에는 MultiView, WebVTT 자막, CEA-608/708 자막, 다중 오디오 트랙, ID3 추출 및 맞춤형 플레이어 이벤트와 같은 고유 기능이 포함된다.

넥스트리밍 CEO Carlos Lucas는 “NexPlayer는 프리미엄 비디오 스트리밍을 가장 많은 수의 디바이스에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Unity 및 Unreal 앱에서도 비디오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게임과 OTT 산업을 통합하여 인터랙티비티와 엔터테인먼트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리밍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 2022에서 전시될 예정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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