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형 건설사는 다르네… 풍무지구 최초 ‘e편한세상’ 주거단지,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주거단지의 인기가 여전히 거세다. 지난 수년간 주택시장에서 증명해 온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 시공능력 등 ‘브랜드 파워’가 이제 수요자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선택 요소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실제로 최근 분양한 브랜드 주거단지는 높은 관심과 함께 최고 경쟁률이 세자리 수까지 치솟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예컨대 지난해 12월 충남 아산시 일원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는 전용면적 84㎡C 타입에서 최고 263.5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세우며 전 타입 마감됐다.

업계에서는 아파트에 집중된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되면서, 대체 주거단지에도 브랜드를 따지는 사례가 한층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제 브랜드가 주거단지의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집값에도 높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상황이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경기도 수원시 일원에 자리한 ‘광교 센트럴 푸르지오시티(‘15년 9월 입주)’ 전용 34㎡는 올해 2월 3억2,500만원에 거래돼 지난해 2월(2억4,000만원)대비 8,500만원이 올랐다. 인근에 위치한 비브랜드 ‘H(‘15년 2월 입주)’ 동일 면적이 같은 기간 4000만원(2억2,000만원→2억6,000만원) 오른 것과 비교하면, 소형 면적임에도 높은 오름폭을 보였다.

관련기사



이렇자 최근 분양 중인 브랜드 오피스텔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대표적이다. 김포 풍무지구 내 공급되는 최초의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브랜드 주거단지인 만큼 희소 가치 역시 남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앞서 진행한 청약접수에서 최고 10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스타브랜드 3년 연속 수상,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한 2021년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고 있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상품성 역시 우수하다. 주거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세대 창고와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2층에는 입주민 전용의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 등 주변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일대에 위치한 소형 주거단지 중에서도 400실이 넘는 대규모 단지로 조성돼 상징성이 높고,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동시에 우수한 입지도 선점했다. 반경 1km 내에 위치한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 서울 및 광역으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한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교통망이 구축되어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경우 중도금 대출은 물론, 잔금 대출 시에도 올해부터 시행된 차주단위DSR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