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조·서비스 융합 분야 데이터 기반 제품·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사진설명글 : 실무책임 강봉구 선임연구원사진설명글 : 실무책임 강봉구 선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제조·서비스 융합 분야 데이터 기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업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제조·서비스 융합 분야 데이터 기반 제품·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제조 산업의 혁신 성장 및 新시장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제조서비스 융합 활성화를 위한 현장데이터 기반의 제조서비스 융합 인프라 구축 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본 과제에서는 생활·공공·산업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수집·통합장비, 데이터 분석 장비, 서비스 검증용·실증 장비 구축 및 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실증 기술지원을 통해 제품의 서비스화를 위한 현장데이터 기반 제조서비스 융합 실증 플랫폼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모델의 사업화 단계별 데이터 관련 맞춤형 기술을 지원하며, 기초·실무 역량강화 교육 및 산·학·연 전문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제조서비스 융합 사업화에 필요한 역량 확보 및 인허가·규제개선 등의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업 기간은 2022년 4월 1일~2022년 10월 31일까지 7개월간이며, 신청자격은 데이터 기반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를 계획 혹은 진행 중이거나 현재 상용화, 판매 중인 제조 분야 중소·중견기업 등이다.

사업 실무 책임자인 강봉구 선임연구원은 “동 사업을 통해 제조·서비스 융합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 정제 및 분석, 제품·서비스 개발 테스트 등과 관련된 제품 설계 및 시작(제)품 제작 지원을 추진할 계획으로,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 첨부서류를 구비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 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