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위해 케이잡스 등과 업무협약

케이잡스, 한국자동차연구원, 도립전남학숙과 업무협약 체결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차례로 협약식 진행

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케이잡스, 한국자동차연구원, 도립전남학숙 등 우수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차례로 이뤄졌다.



각각 협약식에는 허강숙 전남도 자원봉사센터장과 김우진 케이잡스 대표, 이태희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원센터장, 김석원 전남학숙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기업들과 인프라 확대를 통해 재능기부, 우수인력 확보, 기부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자원봉사 수요자 및 공급자 연계체계 구축 △기업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기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유관 네트워크 교류 △ 타지역 봉사 연계 추진 등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 강화 등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기업을 살펴보면, 먼저 케이잡스는 전국 18개 지사와 직원 140여 명을 둔 국내 대표적 고용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재난 현장이나 타지역 연계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 전남자원봉사센터의 활동영역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다음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는 자동차 부품 성능 개선과 자동차 튜닝부품인증 시험 등을 하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부품 전문연구기관이다. 자동차 분야 재능기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사진=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마지막으로 도립전남학숙은 광주 및 전남의 우수한 대학생들이 생활하는 기숙사다. 대학생들 각자의 전공을 살려 저소득층 학습지도를 통한 학습기회 제공, 농번기 농어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도내 주요거점 국립 4년제 대학교와 공공기관과도 업무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강숙 자원봉사센터장은 “사회적 책임과 소임 의식을 갖고, 자원봉사 문화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혜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