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각광받는 지식산업센터의 대세는 라이브오피스다. 그중 올 3월에 분양하는 시흥장현 지식산업센터 메타원은 시흥장현 최초의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곳은 라이브오피스의 장점에 공유오피스의 장점까지 더해져 스타트업, 소셜커머스, 유튜버 등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워킹 스페이스를 제공한다.
공유오피스는 사무실 이외의 모든 공간을 함께 공유해 비용 부담을 줄이고, 타 직군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타원은 사무와 주거가 동시에 가능한 라이브오피스 공간 외에 공유 미팅룸을 제공해 외부 고객과의 미팅 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푸른 숲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루프탑에 옥상공원인 스카이파크를 조성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로움을 만끽하도록 이벤트 공간 및 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편의 서비스도 돋보인다. 사무공간을 늘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창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지하 4층에 여유로운 전기차 전용 충전주차장을 제공한다는 점도 한 발 더 앞서가는 오피스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메타원은 지식산업센터에서 근무하는 이들의 먹거리 문제도 놓치지 않는다. 센터 내 구내식당의 경우 선택 가능한 메뉴가 적고 대체로 음식 퀄리티도 높지 않은 편이라 고객만족도가 떨어지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타원에 공유주방 1번가가 입주할 예정인 것. 이곳에서는 백화점 푸드코트처럼 이미 많은 곳에서 인정받은 맛과 퀄리티를 보장하는 제휴 브랜드로 구성된 푸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식사 때마다 다양한 메뉴를 골라 먹는 선택의 즐거움까지 누리게 해준다.
4차 산업혁명시대, 근무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직업군이 많아지지면서 업무공간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360도 전방위적으로 입주사의 편리함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시흥장현 지식산업센터 메타원에서라면 ‘슬기로운 사무실 생활’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