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수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 LG 클로이 로봇 공급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 직원이 LG 클로이 로봇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 직원이 LG 클로이 로봇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호텔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한 LG 클로이 로봇 공급을 늘려나가고 있다.



LG전자는 경기도 수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스스로 호텔 내 승강기를 통해 층간을 오르내리며 객실까지 주문한 물건을 배달한다.

관련기사



LG전자가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피가 큰 내용물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도록 기존 3단 서랍형에 이어 2단 서랍형 모델을 추가로 개발했다. 2단 서랍형 제품은 와인을 세운 상태로도 보관할 수 있고 최대 17㎏까지 수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로봇이 호텔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 병원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해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