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올웨이즈코퍼레이션, 달라진 소비 패턴 맞춰 글로벌 브랜드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




최근 소비트렌드의 주역을 꼽으라면 단연 MZ세대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1980~1994년에 태어난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의 앞 영문을 딴 ‘M’과 1995~2000년대 초 사이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한 세대를 의미하는 MZ세대는 남다른 소비문화를 구축하며 거대한 시장의 구조를 뒤흔들고 있다.

MZ세대는 획일적인 소비 패턴보다는 나만의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을 보인다. 시장 또한 이에 맞춰 변화하는 추세로, 커머스 형태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다양한 커머스 기업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신개념 치킨 밀키트인 꼬꼬믹스와, 천만 반려인들을 위한 올미오펫을 기획, 판매 중인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이 대표적이다.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은 2021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이기도 하며, 직접 기획한 제품을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브랜드커머스 기업이다. 2019년 설립 이래 매년 크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으로 여러 기관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람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할 제품들을 선보인다. 현재 운영중인 브랜드로는 반려용품 브랜드인 올미오펫, 다양한 취미용품을 취급하는 올베스트포유, 세계 최초 한국식 치킨 밀키트 꼬꼬믹스, 해산물 반찬 브랜드 동해수림, 여행용품 브랜드 스케일투어가 있다.


그 중 대표 브랜드는 올미오펫과 꼬꼬믹스다. 올미오펫은 강아지 곡선계단을 대표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기존 시장의 직각층계형 계단과 슬라이드형 계단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한 국내 유일의 디자인 특허 등록된 곡선계단이다.

관련기사



강아지의 신체구조에 최적화된 곡선형 설계로 층사이의 높이와 경사를 낮춰, 가파르지 않으면서도 발바닥을 안정적으로 지탱해주고 강아지들이 쉽고 안전하게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다. 현직 원장수의사가 반려견 슬개골 탈구 예방을 위한 계단으로 추천하기도 했으며, 깔끔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컬러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어울린다. 젊은 반려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입고될 때마다 품절대란을 겪고 있다.

꼬꼬믹스는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19분 만에 맛있는 치킨을 만들 수 있는 신개념 치킨 밀키트다. 구성품인 특수제작 쉐이킹백에 닭고기를 넣고 꼬꼬믹스를 뿌린 뒤 흔들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쫀득하고 맛있는 양념치킨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뿐만 아니라 오븐이나 그릴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조리가 가능해 집들이음식이나 캠핑음식으로도 인기다.

꼬꼬믹스는 국내특허등록, 국제특허 출원된 세계 최초의 한국식 치킨 밀키트로서 해외고객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미국 킥스타터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하반기 아마존을 통해 미국을 포함한 해외 각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은 이처럼 국내뿐 아니라 해외 각지로 제품을 적극 수출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는 한편 국제 수출 전시회, 바이어 상담회 등에 참여하는 등 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으며, B2B 및 B2C 등 영역을 가리지 않고 판로를 넓히고 있다.

올웨이즈코퍼레이션 김대용 대표는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은 올미오펫, 꼬꼬믹스의 성공을 발판으로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커머스의 도약을 꿈꾸는 올웨이즈코퍼레이션의 행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