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한화투자證, 해외주식 양도·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한화투자증권(003530)이 5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대비해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 이용 우수고객 중 지난해 귀속 해외주식 양도소득이 발생해 신고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의 신청기간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다.

관련기사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우수고객 중 지난해 종합과세대상 금융소득이 2000만 원을 초과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같은 달 18일까지이며 신청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영업전략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전문 세무법인과 제휴를 통해 종합소득세·해외주식 양도소득세·증여세 등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더욱 힘쓰고 소중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주식 등 금융자산 증여에 관심이 높아지고 신고 건수가 증가하는 것에 맞춰서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시행한다.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부모가 자녀에게, 조부모가 손자녀에게, 부부가 다른 배우자에게 한화투자증권의 금융상품을 증여하려고 할 때 증여세 신고를 무료로 대행한다.


심기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