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주변 오피스텔 분양가의 70% 수준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시세차익 기대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아치형 회랑'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아치형 회랑



고급 오피스텔 공급이 활발한 서울 서초동 핵심 입지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3베이, 2룸 설계로 주거에 적합한 고급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효성중공업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 공급하는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20층, 2개 동, 전용면적 58~63㎡ 총 266실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58㎡A 19실 △58㎡B 152실 △59㎡A 19실 △59㎡B 38실 △63㎡ 38실 등이다.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분양가는 전용면적 58㎡B 기준 12억7,200만~16억4,600만원 선으로 인근 같은 타입의 분양 오피스텔 대비 30%가량 낮다.

분양 관계자는 “서초동 일대 고급 오피스텔이 공급되면서 전문직이나 법원 관계자 등 고급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주변 오피스텔보다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책정해 경쟁력이 높고, 내부 평면 등 상품성도 입소문을 타면서 분양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보다 30cm 높은 2.6m 천장고 설계로 개방감이 뛰어나며 드레스룸, 고급 시스템 가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 건조기, 양문형냉장고, 빌트인 인덕션, 빌트인 전기오븐,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등 빌트인 가전기기와 스마트홈 IoT시스템이 적용된다.


1층에는 상가를 없애고 개방감을 높인 아치형 회랑과 6M 천장고의 로비를 배치했고 동과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를 설계하는 등 럭셔리 오피스텔에 걸맞은 고품격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관련기사



최상층에는 루프탑 스카이풀과 파티라운지, 펫 그라운드를 배치해 입주민들은 도심 조망을 누리며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홈파티를 위한 CO-다이닝, 개별업무가 가능한 비즈니스센터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다. 더불어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회사의 위탁운영을 통한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자주식 위주의 주차장 설계도 차별화된 장점이다. 강남권에 공급되는 고급 오피스텔의 경우 한정된 부지로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것과 달리 주차공간의 76%를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계했다.

단지가 위치한 서초구 일대는 국내 최대 오피스타운 및 상업업무 시설 등이 밀집된 지역이다. 이외에도 서초 법조타타운, 국립중앙도서관, 서울교대부설초, 서초중·고, 서울고등 우수 학교가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 2?3호선 교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인근 반포대로와 남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서리풀터널을 통해 방배동 서초대로가 연결돼 서초권역의 교통망도 우수하다.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또한 서울 서초구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령부 부지도 첨단 기업과 자연, 문화 공간 등이 어우러진 문화예술복합타운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또한 양재 R&CD 특구 지정도 추진중으로 AI산업 혁신거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구간(한남IC~양재IC)을 지하화하는 사업도 추진이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오피스텔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70% 이상이란 점에서 대출 규제도 낮다.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모델하우스는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