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복현BL타워, 미디어아트를 입다!

-대구 복현동 ‘복현 BL타워’, 벤투즈코리아와 협력하여 건물 외관에 미디어아트 선보일 예정

-14층 메디컬 전문상가를 넘어 복현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될 듯




이해를 돕기위한 이미지, 출처: 벤투코리아이해를 돕기위한 이미지, 출처: 벤투코리아



대구 복현동에 들어서는 14층 상업시설 ‘복현 BL타워’가 건물 외관에 대형 미디어아트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미디어아트는 건물 외관이나 벽면에 다양한 영상을 투사하는 것으로, 뉴욕 타임스퀘어나 서울 삼성동 대형전광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다.



‘복현 BL타워’는 벤투즈코리아와 함께 미디어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벤투즈코리아는 전 세계 11개국에만 설치된 MOBA(멀티미디어 온라인 베틀 아레나)게임과 ‘리그 오브 레전드’ 전용 경기장 중 하나인 ‘LLK아레나(서울종로)’의 미디어 공간기획 및 영상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에 참여한 업체다.

이에 ‘복현 BL타워’는 대구 최초로 건물 외벽에 NFT 아트 작품 전시를 위한 미디어파사드용 고선명 대형 LED를 설치한다. 이는 대구에서 활동하는 젊은 예술가들의 작품발표의 장으로 활용하기도 하며, 공공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공익정보를 실시간으로 데이터 비주얼화 하여 시민 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미디어아트는 22년 ‘복현 BL타워’ 완공과 함께 시민들에게 시각적 만족감을 선사하며 건축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단순한 건축물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매체예술로 도심 미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현 BL타워’ 시행사(대표: 오재욱)는 “미디어아트를 접목시킨 ‘복현 BL타워’는 대구에서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건축물로, 동북로 상업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며 “건축물의 공적인 가치와 상업시설의 집객효과를 동시에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복현 BL타워’는 복현오거리에 건립중인 14층 메디컬 전문상가이며 대지면적 1,105.50㎡, 지하 2층~지상 14층 총 78실 규모다. 이미 범어동의 변화를 이끌며 가치를 인정받은 ‘범어BL 메디컬타워’를 잇는 두 번째 ‘BL타워’로, 범어동의 명성이 복현동에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복현 BL타워’가 건립되는 복현동은 최근 산격동, 복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진행과 함께 2027년 대구 엑스코선 개통 예정, 대구 도시철도 4호선 순환선 노선계획 확정 등 다양한 개발 수혜를 받는 곳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 환경이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복현 BL타워’는 15,000세대 신주거타운에 둘러싸인 탁월한 입지조건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된 곳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복현 자이(594세대), 복현 아이파크(585세대), 이편한세상 복현(620세대) 등 복현동에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단지가 줄줄이 입주를 완료하였고 이 밖에도 사업지 인접한 곳에 동진, 협진, 럭키 아파트의 재개발이 확정되어 약 1,200세대의 브랜드 대단지가 추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 ‘복현BL타워’ 인근 신암뉴타운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1,265세대/23년 예정), 동대구 해모로스퀘어(2,057세대/23년 예정),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1,304세대/23년 예정), 이안센트럴D(1.179세대/21년 9월 입주), 동대구 에일린의 뜰(705세대/21년 10월 입주) 등 약 1만여 세대가 넘는 대규모 재건축·재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수요가 풍부하다.

이처럼 복현오거리 인근이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에 반해 프리미엄 상가가 없다는 점도 ‘복현 BL타워’의 희소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복현BL타워’가 완공되면 다양한 지리적, 수요적 장점을 통해 복현오거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입을 모은다.

설계 또한 차별화를 두었다.

‘복현 BL타워’는 고객 편의를 위해 법정 주차 대비 140%에 달하는 104대의 주차 대수를 마련하였으며, 입점자 전용 주차장을 설계하여 입점자와 방문객의 주차공간을 분리하였다. 이로써 입점자는 조금 더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방문객 입장에서도 원활한 주차 순환이 가능하게 되었다.

‘복현 BL타워’의 한 관계자는 “‘복현 BL타워’는 상가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인 입지파워가 강력한 상가”라며 “유동인구, 유입인구, 배후인구 모두 탄탄하게 갖춰져 있으며, 엑스코선 복현오거리역 확정과 이에 따른 복현 고가교 철거 등이 이루어지면 복현오거리의 미래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병·의원이 입점하기로 되어 있어서, 선임대를 통한 임대 걱정이 없는 상가, 안정된 임대 수익을 창출하는 상품성 좋은 상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복현 BL타워’는 5층 내과, 6층과 7층에 소아과와 피부과가 개원을 위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이비인후과, 치과, 신경외과, 안과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병·의원의 입점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메디컬 빌딩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다.

‘복현BL타워’는 2022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활발히 진행중이며, 잔여 상가 임대와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