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재)서울테크노파크, 기술거래 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공고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서울 지역에 위치한 기술이전 완료·예정 기업의 후속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2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1차)’ 참여기업을 오는 5월 3일(화)까지 모집한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기술기업 성장지원 및 기술강국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테크노파크가 진행하고 있는 기업 지원사업으로 그동안 서울 지역 다수의 기술기반 유망기업이 지원 혜택을 받아왔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기술이전(양도, 실시권 허락, 기술지도, 공동연구, 합작투자 또는 인수 합병 등의 방법으로 기술이 기술보유자로부터 그 외의 자에게 이전되는 것) 받은 기술을 토대로 후속 사업화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서울 지역 기술기반 중소기업 중 외부기관(기업, 출연연, 대학 등)이 보유한 기술을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기술이전을 완료했거나 기술이전 계약 완료 예정인 기업이다.

관련기사



지원분야는 크게 ▲기술-사업화 컨설팅 ▲시제품 제작 ▲특허-시험 인증 ▲마케팅 ▲디자인으로 나뉘며 신청기업은 위 5개 분야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분야별 최대 1,500만원 이내이다.

금년도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공고는 이번 1차 공고를 시작으로 2차(6월), 3차(8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기업지원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테크노파크 기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