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이로봇 신제품 ‘룸바 j7+’, 한국 정식 론칭







아이로봇 공식수입원인 (주)렙테크가 크라우트 펀딩 ‘와디즈’를 통해 아이로봇 신제품 ‘룸바 j7+’를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한다.



룸바 j7+는 인공지능 (ODOA) 자율 주행 기능이 탑재돼 있어 감지된 사물을 머신러닝으로 반복 학습된 디바이스가 위험 가능성을 판단하여 반려동물 배변, 전선, 양말 등 로봇청소기가 흡입해야 하지 말아야 할 물체들로 인식, 회피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해당 로봇청소기는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클린 베이스로 돌아가 스스로 먼지통을 비우는 ‘자동 먼지통 비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룸바 j7+가 진공청소를 완료하면 브라바젯 m6가 물걸레 청소를 시작할 수 있는 ImLink 팀워크 클리닝도 적용되어 청소의 효율을 높였다.

이렇듯 기존의 로봇청소기들이 안고 있는 불편사항을 개선한 기능으로, 해외 온라인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약 14,063개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해외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이번 와디즈 펀딩 론칭과 관련해 와디즈 내에서 알림 신청을 한 서포터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부터 SNS 공유 이벤트 등 서포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