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합리적 가격에 절세 혜택까지 갖춘 ‘아끌레르 광진’ 분양 예정

전국 집값 상승 분위기에 아파트 대비 합리적 가격의 ‘주거형 오피스텔’ 관심 늘어

각종 세금에서 중과되는 주택분양권과는 달리, 절세 되는 ‘오피스텔 분양권’






'아끌레르 광진' 조감도'아끌레르 광진' 조감도



尹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조짐에 힘입어 부동산 가격 급등이 현실화되고 있다. 오늘이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시대가 열림에 따라 분양시장에 공급되는 상품들도 향후에는 더 높은 가격으로 공급될 가능성이 커졌다.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나 투자자들이라면 바로 지금 매수를 적극적으로 알아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

실제 이달 초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통계를 살펴본 결과 연속 하락하던 전국의 집값은 지난주(4월4일 조사 기준) 보합을 기록했고 서울 집값의 바로미터인 강남구와 서초구는 2주 연속 오름세를 보였다.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꿈틀대고 있는 것이다. 강남구 압구정동 신현대11차 아파트 전용면적 183㎡는 지난달 17일 59억5000만원(4층)에 거래되면서 기존 거래가격 50억원(5층)보다 9억5000만원 올랐다. 아파트의 시세를 동조하는 수익형 부동산의 시세도 상승하고 있다. 당장 분양시장만 봐도 그렇다.

올해 3월 서초구에 공급되는 한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면적 59㎡의 분양가격이 20억원이 넘었는데, 이는 지난해 6월 서초구의 동일 면적 아파트(14억2500만원) 대비 6억원이나 더 높아진 금액이다.

尹 정부에 들어서 다양한 부동산 상품들을 살 수 있는 규제 완화가 이뤄지지만 정작 아파트, 오피스텔은 물론 각 상품 마다 가격이 치솟고 있는 만큼 내 집 마련과 투자를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현재 시장에 공급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눈 여겨 봐야하는 것이 현실이 됐다.

지금 같은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먼저 매수한 뒤 가격 상승기의 최고점에 이르렀을 때 매도를 하거나 혹은 임대 거래 등을 한 다면, 더할 나위 없는 시세 차익과 수익 실현이 가능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이에 주목 받고 있는 곳은 단연 아파트의 대체 상품인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같은 크기 아파트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각종 세금의 중과 시 주택수에 포함되는 아파트 분양권과는 달리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수 산정과 무관하므로 세금에서도 자유롭다. 여기에 준공 이후에 오피스텔을 보유해도 추후 아파트 청약 때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수요자,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주거형 오피스텔 중 분양을 앞둔 주요 단지는 주식회사 월송홀딩스의 ‘아끌레르 광진’이다.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252-95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6층, 1개 동으로 지어지는 ‘아끌레르 광진’은 전용면적 45㎡ 총 154실 전체가 복층형 구조로 공급돼 타입에 따라 약 17~19㎡의 서비스 면적을 추가로 제공한다.

복층은 서재나 취미, 재택근무를 위한 별도의 업무 공간으로 만들어 주거 공간과 분리할 수 있는가 하면 어린 자녀를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게 지낼 수 있다.

‘아끌레르 광진’은 침실과 거실, 주방이 모두 분리되는 평면으로 내부가 구성된다. 수요자들은 이를 통해 독립성과 자유로움을 누비며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며,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Bar)를 개별적으로 설계하여 요리는 물론 업무, 미팅, 파티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기능 주거지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입주민을 위한 특화시설로 루프탑 인피니티 풀(시각적으로 경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수영장)과 라운지가 마련돼 차별화된 주거 생활과 취미 및 여가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교통, 생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잘 형성돼 있어 편의성도 높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을 정도로 도보역세권 입지를 선점했다. 잠실대교와 청담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삼성 GBC(예정), 잠실 MICE(예정) 등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와 건국대학교 병원 이용이 쉽고 뚝섬한강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아차산 등 자연환경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자양초를 비롯해 건대부속중, 동국대부속여중, 건대부속고, 동국대부속여고,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을 비롯해 어린 자녀를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현재 ‘아끌레르 광진’ 주변에서 부지에는 광진구 신청사와 업무ㆍ숙박ㆍ판매 및 문화 집회시설 등을 조성하는 구의역 KT 부지 개발과 버스터미널 및 호텔, 업무시설, 관광시설, 상업시설이 결합돼 개발되는 동서울 터미널 개발이 각각 진행 중에 있는 만큼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아끌레르 광진’은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주거형 오피스텔로 모든 수요자가 보다 수월하게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다. 청약 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청약통장 유무, 다주택 여부, 재당첨 제한, 거주지역 등의 조건과 관계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자금조달계획서 작성 의무도 없으며, 세금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다.

현재 ‘아끌레르 광진’의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상품 관련 사항과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를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향후 모델하우스는 광진구 일원에 마련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