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여행단신] 플라자호텔 한식당 ‘주옥’ 아시아 18위 外

플라자호텔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의 모습. 사진 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플라자호텔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의 모습. 사진 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플라자호텔 한식당 ‘주옥’ 아시아 18위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 플라자호텔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이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18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 스핀오프 프로젝트로 미식 업계 관계자들이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플라자호텔 측은 “레스토랑 음식과 특급호텔의 브랜드 가치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사진 제공=롯데월드사진 제공=롯데월드


■롯데월드, 친환경 여행용품 판매


롯데월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다음 달 16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친환경 여행용품을 판매하는 ‘온리원 얼스 키트’ 펀딩을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이번 펀딩을 통해 ‘더 굿 바이브 로티’ 캐릭터를 활용해 친환경 스타트업 ‘서스테이너블랩’과 함께 플라스틱이 없는 여행용품을 제작해 판매한다.

관련기사



사진 제공=관광공사사진 제공=관광공사


■관광공사, 일본 여행업계 방한 팸투어

한국관광공사가 17일부터 21일까지 일본여행업협회(JATA) 임원 및 회원사, 항공사 관계자 등 14명을 초청해 답사 여행을 실시 중이다. 이들은 경복궁과 통인시장, 스카이전망대 등을 둘러봤다. 일본 여행업계의 이번 방한은 코로나19로 한일 관광 교류가 중단된 지 약 2년 만이다. 향후 여행 재개를 대비한 차원이라고 관광공사 측은 설명했다.

■제주패스, 렌터카 최저가 보장제

제주 여행 애플리케이션 제주패스가 제주도 내에서 예약한 렌터카 차량이 최저가가 아닐 시 차액의 5배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장제’를 내놓았다. 타 사이트에서 동일한 예약 조건으로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할 시 e메일로 접수하면 이를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받은 포인트는 제주패스 사이트 내 렌터카, 숙박, 카페 패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최수문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