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GS엠비즈, 차량관리 통합 모바일 플랫폼 오픈







GS엠비즈(대표 소일섭)가 차량관리 모바일앱 통합 서비스 'GS My Car'를 선보인다.



GS My Car는 차량 경정비, 수입 브랜드 타이어 교체, 비대면 실시간 정비 중계, 실시간 유가 정보 및 세차장 영업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이다.

주요 서비스인 ‘오토오아시스’(차량 경정비)는 차량번호로 자동으로 차종을 등록해 해당되는 부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정비 견적 산출, 정비 예약/결제와 차계부 등 고객의 사용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직관적인 UI로 제공한다. 특히, 고객의 차량 정보를 이용해 맞춤형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타이어’는 프리미엄 타이어 전문점으로 지점정보 및 방문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킥스라이브'에서는 엔진오일 교환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비대면으로 내 차의 실시간 정비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주유/세차'에서는 전국 실시간 주유소 유가정보를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연동, 단골 주유소 등을 지정해 편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날씨정보와 전국 세차장의 운영정보를 제공하여 세차를 앞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과의 제휴를 통해 간편한 ‘바로주유’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GS엠비즈 측은 “이번 GS My Car 서비스 제공으로 연간 약 50만대에 달하는 점포 방문 고객의 이용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뿐 아니라 모바일 친화도가 높은 신규 고객의 매장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GS My Car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 오픈 이벤트로 스탬프 4개를 찍은 회원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오토오아시스 점포현장에서는 △수입차 첫 고객 대상 엔진오일 50% 할인 △수입차 정비 추천 시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증정 등의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GS My Car 앱 또는 오토오아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