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강기정 후보에 정책 선거하자” 제안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사진=연합뉴스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27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확정된 강기정 후보에게 정책선거를 제안했다.

주 후보는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발전을 위해 강 후보와 정책 승부를 펼칠 준비가 돼 있다”며 “네거티브 없는 정책으로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강 후보는 3선 국회의원에 문재인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강 후보는 정무수석을 지냄)을 역임한 훌륭하신 분”이라면서 “정치 신인인 제가 정치 9단인 강 후보와 광주시장을 놓고 겨루게 돼 큰 영광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다만 그는 “광주시장은 27년간 민주당의 전유물이었다”며 “발전할 기회가 많았지만, 오히려 낙후됐다.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 시대에서 광주 발전을 가져올 광주시장은 국민의힘 주기환 후보밖에 없다”며 “저 주기환은 광주의 가치를 지켜내고 미래의 광주를 현재의 광주로 바꿔 광주 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주 후보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윤석열 당선인의 광주 1번 공약인 인공지능(AI)과 모빌리티로 통용되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며 “저는 AI 반도체 대기업을 유치하고, 모빌리티로 상징되는 미래 차 관련 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