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임영웅, 정규 1집 발매 "노래를 통해 이야기가 마음으로 전달됐으면"

정규앨범 'IM HERO' 공개… 타이틀곡은 이적과 함께 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가수 임영웅이 2일 온라인으로 열린 정규 1집 ‘IM HER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물고기뮤직가수 임영웅이 2일 온라인으로 열린 정규 1집 ‘IM HER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이 2일 이적이 참여한 발라드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타이틀곡으로 한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한다.

관련기사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2일 6시 임영웅의 정규 1집 ‘아임 히어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이적이 작사·작곡에, 가수 겸 작곡가 정재일이 편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며, 뮤직비디오는 파리의 이국적인 풍경을 담았다. 그 외 앨범에 수록된 12곡에 설운도·자전거 탄 풍경·박상철·딕펑스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소속사 측은 “앨범이 유기적으로 구성돼 있다며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한 번에 감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모두가 오래 기다린 만큼 떨리고 기대되고 설렌다”며 “최선을 다해 만든 앨범이라 만족스럽고, 콘서트를 통해 떼창도 하고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콘서트의 모든 부분이 화제가 될 것이니 꼭 보러 와 달라”고 말했다. 이어 “한 장르가 아닌 다채로운 장르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팬과 저, 그리고 어느 누군가의 이야기가 제 노래와 함께 마음으로 대중에게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갔으면 좋겠다”고도 말했다. 또 ‘사랑은 늘 도망가’ ‘우리들의 블루스’와 같은 OST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드라마는 항상 본방사수하려고 노력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예능이나 프로그램 고정 출연에 대해서는 먼저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 뒤에 고려해보겠다고 했다.

한편 임영웅은 앨범 발매를 기념해 6일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8시에 공개된다.


한순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