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컴포트랩, 내 몸에 꼭 맞는 언데웨어 ‘온라인 피팅룸’ 업그레이드

컴포트랩 체형별 브라렛 라인업 완성, 온라인 피팅룸 반영으로 만족도 UP




브라렛 전문 브랜드 컴포트랩은 온라인 구매 고객의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AI 피팅 스타일리스트 ‘온라인 피팅룸’을 전면 업그레이드, NEW 버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컴포트랩은 20년차 언더웨어 디자이너가 스타일리쉬하고 편한 란제리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컴포트 언더웨어 전무 브랜드로, 브랜드 런칭 이후 7년 간의 노력 끝에 시장에서 여성의 가슴체형에 맞춘 브라 제작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2021년에는 컴포트랩의 체형별 언더웨어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이를 온라인 피팅룸에 반영해 고객의 제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높아진 고객 니즈에 발맞춰 한층 고도화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피팅룸 전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됐다.



온라인 피팅룸은 ‘컴포트’한 제품에서 나아가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는 과정 역시 ‘컴포트’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컴포트랩이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이다. 컴포트랩이 보유한 20만 건이 넘는 고객 리뷰, 230여 개의 제품, 5년간 축적된 1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체형, 디자인, 소재, 착용감 등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맞춤 제품을 추천, 온라인 구매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


전면 업그레이드로 더욱 새로워진 온라인 피팅룸은 기존에 1개의 가슴체형만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을 자신에게 맞는 여러 개의 가슴체형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부유방 발달, 어깨통증, 윗가슴 부족 등 체형에 대한 고민 요소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TPO(time, place, occasion)를 고려한 추천, 추천 제품별 캐치프레이즈 표시 등도 고객 니즈가 반영해 신설된 기능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컴포트랩 관계자는 “온라인 피팅룸은 마케팅적인 관점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실제 고객 체형이 100% 반영된 제품을 추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컴포트랩의 검증된 브라렛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컴포트랩은 2021년 온라인 피팅룸 서비스를 비롯 체형별 브라렛과 같은 체형 맞춤형 제품을 앞세워 매출액 250억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언더웨어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