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뜻한 산림분야 창업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산림청, 제3회 청년창업경진대회 6월 13일까지 참가자 모집

산림청 등이 입주해 있는 정부대전청사. 사진제공=산림청산림청 등이 입주해 있는 정부대전청사.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산림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반짝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산림분야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20·30대 청년을 대상으로 ‘제3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6월 13일까지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전문 창업보육을 통해 △사업소재 고도화 △사업모형 검증 △사업 확장전략 도출 △투자기술 제고 등의 과정을 거침으로써 창업소재의 사업화를 실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심사는 관련 전문가 및 시민평가단이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팀(5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는 한편 ‘도전! K-스타트업 2022 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팀 성장 집중 지원 등 맞춤형 사업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산림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20·30대 청년·예비창업자·5년 이내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조성동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실현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산림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등 산림분야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