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중기중앙회 ‘찾아가는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지역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방 소기업·소상공인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지역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는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우수 자문위원인 변호사·노무사·세무사 등이 지역 자영업자들이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법률·노무·세무 등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고 경영지원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상반기에 먼저 서울(20일)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을 순회하며 지역별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상 궁금증을 청취하고 분야별 전문가가 현장에서 사례 위주로 쉽게 풀어 줄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인력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만 공제사업본부장은 “하반기에도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이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사회적 이슈분야 및 상담수요가 높은 분야를 발굴하여 전국설명회 및 현장상담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이 경영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8대 전문분야(법률·법무, 노무, 세무·회계, 지식재산, 관세, 경영컨설팅, 심리상담, 한방건강)에 대해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소속 전문가가 2016년부터 무료로 상담해 주고 있다. 현재 330여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상담·자문 등을 진행하여 소기업·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경영애로 해결에 대표 창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