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콘센트릭스,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고객 니즈에 초점 맞춘 고품질 콘텐츠 제공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이하 콘센트릭스)의 사용자 경험 설계를 전문으로 담당하는 콘텐츠 그룹 ‘CiX(Concentrix Interactive eXperience)’가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고품질 콘텐츠 제공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 및 기대에 부응하고자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센트릭스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서 UX(사용자 경험)/BX(브랜드 경험) 설계, UX 전략 컨설팅, UI를 전담하는 ‘사용자 경험 디자인’ 전문 조직 CiX는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별도의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디지털 마케팅 영역 내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 업계는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험하고 있으며, 잘 만들어진 콘텐츠는 더 많은 가치와 부가적인 연결을 창출할 수 있다.


콘센트릭스의 CiX 콘텐츠 전담 조직은 글로벌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형 온라인 전시 및 포럼 기획부터 영상 콘텐츠 제작, 마이크로사이트 구축까지 디지털 마케팅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략/기획/촬영/제작/운영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기획, 콘텐츠 제작, 촬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기존 UX 조직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플랫폼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고객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콘센트릭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최근의 디지털 콘텐츠는 거대한 자본 만으로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내기 어려운 상황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때로는 가볍고 키치하게 접근할 줄 알아야 하고 또 때로는 브랜드만의 묵직한 목소리를 낼 줄 알아야 한다”며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의 속성을 잘 이해하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빠르고 기민한 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의 본질적인 목표는 고객, 특히 브랜드의 핵심 타겟인 팬들과 소통하며 팬덤을 형성하는 것이다”며 “콘센트릭스 CiX 콘텐츠 그룹은 이러한 콘텐츠의 속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고객사에게 브랜드 팬덤 형성이라는 목표를 함께 고민하며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콘센트릭스는(대표 주은심) Fortune Global 500대 기업에 선정된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한 750여 고객사에 글로벌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관리 기반의 디지털 엔지니어링/트랜스포메이션 및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