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특징주] 에스엠코어, SK 지분 투자 대주주 목적..247조 플랜 수혜 예상 ‘강세’


[특징주] 에스엠코어, SK 지분 투자 대주주 목적..247조 플랜 수혜 예상 ‘강세’









에스엠코어(007820)가 강세다. SK가 247조의 투자 계획을 밝히며 핵심산업에 필수적 역할을 할거란 기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27일 오후 2시 20분 에스엠코어는 전일 대비 4.39% 상승한 6890원에 거래 중이다.

SK의 배터리, 바이오, 반도체 (BBC)투자에는 AI화 및 스마트팩토리화가 필수다. 이에 해당 사업들을 모두 영위하는 에스엠코어의 역할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SK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및 자기주식 매매로 지분을 취득하여 에스엠코어의 대주주가 된 바 있다. SK그룹은 하드웨어 설계 및 제조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에스엠코어를 편입했다. 최근 설비, 장치, 소프트웨어가 원활히 소통하는 진정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기 위해선 ICT기술을 비롯해 제조설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제조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에스엠코어의 자동보관기술, 무인차량기술, 자동분류기술은 현재 SK의 내부를 점차적으로 바꾸고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에스엠코어(구 신흥기계)는 자동화 설비 전문 제작업체다. 고객사의 생산제품 혹은 공정에 맞춰 자동화 전용기, 자동창고 등 자동화 설비와 시스템을 개발, 공급한다. 사업부문은 자동화장비, Clean FA, 스마트팩토리로 구분된다. SK는 에스엠코어의 지분 26.6%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다.

우동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