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힘펠, 업계 최초 환기기술 교류행사 개최…“건설, 건축, 인테리어 한자리”

“건강한 건축, 함께 만들다” 주제로 행사 개최

힘펠이 개최한 교류행사 모습 / 사진제공=힘펠힘펠이 개최한 교류행사 모습 / 사진제공=힘펠






환기 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건강한 건축, 함께 만들다”라는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건축업계에서 주목받는 환기설비의 기술동향과 나아갈 방향을 살펴보는 교류행사를 30일 화성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련기사



힘펠이 주관하는 이번 교류행사에는 ▲국토교통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한설비공학회,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한국패시브건축협회 ▲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등 국내 주요 기관, 협회, 학회 등 12곳에서 15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실내 공기질 개선과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는 건축설계의 동향을 점검하고, 건축업계의 환기설비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교류행사는 환기업계에서는 최초로 국내 주요 건설, 건축, 인테리어 협회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행사다.

힘펠의 김정환 대표는 “여러 환기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동향 및 노하우를 서로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