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특징주] 에스티팜, 에이즈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상승세…1상결과 수령

"심각한 이상반응·임상적으로 유의한 이상반응 관찰되지 않아"






에스티팜(237690)이 에이즈 치료제 후보물질 'STP0404'의 프랑스 임상 1상 결과보고서를 수령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에스티팜은 임상 1상 결과 약물과 관련된 심각한 이상반응 및 임상적으로 유의한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고 공시했다.

관련기사



4일 오후 3시 17분 기준 전거래일보다 4.25% 오른 9만 800원에 거래 중이다.

에스티팜이 에이즈 치료제 후보물질 'STP0404'의 프랑스 임상 1상 결과보고서를 수령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에스티팜은 이날 임상 1상 결과 약물과 관련된 심각한 이상반응 및 임상적으로 유의한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고 공시했다. 또 임상에서 투약한 최고용량에서도 유의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아 최대내약용량을 확인하지 못했다. 약동학 측면에서 STP0404는 투여 용량에 따라 약물의 노출이 비례적으로 증가함을 확인했다.

에스티팜은 자세한 임상 1상 결과를 이달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국제 에이즈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에스티팜은 현재 임상 2상의 사전 회의를 진행 중이며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1에 감염되고, 처방받지 않은 성인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임상 2a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