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천문연, 선생님을 위한 여름 천문우주 온라인 교실 실시

온라인 천문학 교실 선착순 접수…이달 25~26일 진행

한국천문연구원이 2022 하계 온라인 천문학 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공=한국천문연구원한국천문연구원이 2022 하계 온라인 천문학 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공=한국천문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은 7월 25~26일 이틀간 전국 초·중·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천문우주 강연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천문연은 1995년부터 매 여름·겨울방학 기간 동안 교원천문 연수를 실시해 왔고 올해 하계 교원천문연수는 코로나19(COVID-19)의 확산 여파로 전 과정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번 온라인 천문우주 교실에서는 최신 천문학과 한국천문연구원의 대표 연구 내용들을 소속 연구자들이 직접 강연한다. 최신 천문학 이슈인 ‘위성항법과 남극에서 보는 우주’, ‘천문학의 국제협력과 동향’, ‘전파망원경과 EHT’, ‘광학망원경과 제임스웹 망원경’ 주제뿐만 아니라 ‘달 탐사와 다누리호’, ‘누리호 2차 발사와 우주시대의 시작’ 등 다양한 우주 탐사에 대한 해설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전시장을 활용해 제30회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계 온라인 천문학 교실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과학문화-교원천문연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