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유진투자證, 美 배당주 투자 콘텐츠 서비스 개시

'유진쏙쏙 미국 배당투자 A to Z' 제작

카드뉴스와 동영상 콘텐츠 형식 제공

‘유진쏙쏙 미국 배당투자 A to Z’ 포스터. /자료제공=유진투자증권‘유진쏙쏙 미국 배당투자 A to Z’ 포스터. /자료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001200)이 미국 배당주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 콘텐츠 ‘유진쏙쏙 미국 배당투자 A to Z’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총 10회 분량의 이번 콘텐츠는 기초 개념부터 종목 소개뿐만 아니라 실전 투자 노하우까지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풍성한 정보로 구성된다. 해외주식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활용해 카드뉴스와 동영상 형태로 제공된다. 카드뉴스 콘텐츠는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영상 콘텐츠는 유진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유진투자증권TV’를 볼 수 있다.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해당 채널을 통해 무료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유진투자증권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 부는 파이어족 열풍에 따라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대된 점에 주목했다. 실제 배당주 투자는 상승장은 물론 변동성 장세에서도 효과적 투자 수단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이에 미국 배당주 투자를 전략 육성 분야로 선정,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작년 하반기에는 PB들과 영업 직원을 대상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 집중교육 세미나’를 약 70회가량 진행한 바 있다. 집중교육 세미나를 통해 도출된 미국 배당주 투자 관련 Q&A, 인사이트, 노하우 등이 이번에 선보이는 ‘유진쏙쏙 미국 배당투자 A to Z’ 제작에 바탕이 됐다.

이호선 유진투자증권 채널운영팀장은 “미국 배당주는 매력적인 배당률과 짧은 배당 주기로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여 ‘미국 배당주 하면 유진투자증권’이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