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고용노동부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마크리(오른쪽)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대표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이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코리아마크리(오른쪽)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대표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이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분당, 화성, 평택, 이천, 천안 등 전국 12개 사업장에서 2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도 지난 3년간 800여명의 인재를 신규 채용하며 적극적으로 고용을 창출했다.

이외에도 어플라이드는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시차 출근제, 패밀리 데이 조기 퇴근제, 수유실 운영, 간호사 방문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히 팬데믹 상황에 임직원들에게 마스크와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제공하고 유연한 재택근무, 백신휴가 제도를 운영한다.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과 지역사회의 오랜 파트너로서 이번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매우 뜻깊다”며 “어플라이드는 앞으로도 임직원을 배려하고 역량 개발을 지원하면서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이 지속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해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