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삼성전자가 공개한 새로운 방식의 폴더블폰을 비롯해 워치, 버즈 등의 사전 판매에 나섰다.
쿠팡은 오는 22일까지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워치5 프로’, ‘갤럭시 워치5’,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사전 판매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위메프와 이마트(139480)에브리데이는 같은 기간 ‘4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자급제 모델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마켓컬리는 폴더블폰 전 생삭과 용량 별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22일까지 주문을 하면 23일 새벽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해준다.
‘갤럭시 Z 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색상은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종이다. ‘갤럭시 Z 플립4’도 마찬가지로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용량으로 나뉘었으며, 색상은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등 4가지다.
‘갤럭시 워치5’ 일반 모델은 40㎜ 3종(그라파이트·핑크골드·실버)과 44㎜ 3종(그라파이트·실버·사파이어)으로 구성됐으며,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 색상 45mm 단일 크기다. ‘버즈2 프로’는 그라파이트, 화이트, 보라 퍼플 3가지 종류다.
사전 예약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쿠팡과 위메프,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사은품으로 폴더블폰 파손 보장 2회 등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2년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위메프는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8% 할인 쿠폰과 신용카드·간편 결제 할인 등 최대 1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정품 커버, 콜라보 액세서리 1종, 삼성 25W PD 충전기,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100GB' 6개월, '윌라' 3개월 등 콘텐츠 무료 구독권도 증정한다. 사은품은 고객이 직접 삼성멤버스 등록 후 삼성닷컴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지정된 5개 카드(현대, 하나, 농협, 신한, 롯데)로 결제할 경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 폴드와 플립을 사전예약한 고객들은 정상가에서 13%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와 버즈는 각각 7%, 10% 카드 할인 혜택과 각종 사은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오정훈 컬리 생활팀 리더는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을 이용하면 하반기 삼성전자 신모델 전 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샛별배송의 강점을 잘 활용해 신제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편의성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