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일성건설, 소형 하이엔드 '더 트루엘 마곡 HQ' 공급

40대 이하 종합부동산세 납부자 20만명 돌파... 젊은 부동산 부자 증가세 지속







젊은 부자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부동산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변화도 빨라지고 있다. 특히 젊은 부자들은 개인화된 성향이 강하고, 남과는 다른 차별화된 나만을 위한 공간을 찾는 경향이 커 '소형 하이엔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국세통계포털(TASIS)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종합부동산세(이하 종부세) 납부자 중 40대 이하는 총 20만 5,082명으로 나타났으며, 2021년에는 28만 8,655명으로 늘었다.

이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40대 이하 종부세 납부자가 5만명대를 유지하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하게 늘어난 수치며, 지난 2017년 10만명을 처음 돌파한 이후 3년 만에 20만명을 넘어선 것이어서 젊은 부동산 부자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이처럼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젊은 부자들은 유행에 민감하고 충분한 재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이나 소유하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여기에 대부분이 1~2인 가구 형태를 띄면서 굳이 큰 집을 원하지 않는 경향도 지니고 있다.

이에 이들 사이에서는 소형 하이엔드 상품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내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만족감을 주는 적당한 크기의 유니크한 공간 설계가 갖춰지고 다양한 주거서비스로 편리한 생활과 삶의 품격도 높일 수 있어서다.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는 이들을 중심으로 소형 하이엔드 상품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완판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분양시장에는 젊은 부자들을 사로잡을 신규 소형 하이엔드 상품이 공급돼 관심이 모인다. 일성건설(대표 유필상)이 마곡권역에 선보이는 '더 트루엘 마곡 HQ'가 그 주인공이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공동주택은 전용 36~48㎡, 총 14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시설은 총 20실이 구성된다. 저층부에는 대규모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실제 단지는 소형 하이엔드 상품에 걸맞는 차별화된 혁신설계와 고품격 커뮤니티, 호텔급 주거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도심조망, 남향 배치·테라스(일부) 조성으로 쾌적함을 더했다. 또 현관 공기청정 시스템, 에어드레서, 중문과 '현관 클린존', 침실, 욕실, 드레스룸을 연결하는 순환구조 등이 도입된다.

고품격 커뮤니티와 조경도 돋보인다. 단지 내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GDR), 가족극장, 카페라운지, 키즈놀이터, 파티룸, 공유오피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그늘광장, 비밀정원 등의 조경시설도 입주민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는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의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삭제 특화 주거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리무진서비스, 하우스키핑서비스, 케이터링 서비스 등의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세탁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렌탈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등의 리빙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더 트루엘 마곡 HQ는 서울 신흥중심지이자, 고소득층 밀집지역으로 떠오른 마곡권역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입지에 조성된다는 점에서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마곡권역의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5호선 송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5·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이용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향후 소사대곡선 연장선(2023년 예정)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근에는 이대서울병원, 서울식물원,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마트 등 문화 및 쇼핑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마곡권역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어 주변 관련 종사자들의 높은 관심과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마곡생활권에 조성되는 랜드마크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더 트루엘 마곡 HQ은 현재 분양홍보관에서 계약을 진행 중이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일원, 발산역 앞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