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해충 방제·방역 스타트업 블루몬, 국제규격 ‘ISO 9001’ ‘ISO 14001’ 인증 획득

"안정적 품질 기준과 지속 가능한 환경 개선 추구"





해충 방제·방역 스타트업 블루몬케어(이하 블루몬)는 최근 빠른 조직 확장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정적 품질 유지와 지속적 환경 개선을 목표로 국제 규격 ISO 9001(품질경영관리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루몬은 ‘공간위생연구소’이란 타이틀 아래 안전하고 위생적 공간을 만드는 해충 방제·방역 스타트업이다.



블루몬이 획득한 국제규격 ISO 9001은 조직이 요구 사항을 만족하고 지속해서 유지·관리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 주는 제도다.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품질경영시스템 자체에 대한 평가와 인증이며 조직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최적의 품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ISO 14001인증은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0 시리즈' 중 하나로 ISO 14001이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평가된다.

관련기사



블루몬케어가 획득한 국제 규격 ISO 9001(품질경영관리시스템·왼쪽),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사진 제공=블루몬케어블루몬케어가 획득한 국제 규격 ISO 9001(품질경영관리시스템·왼쪽),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사진 제공=블루몬케어


블루몬에 따르면 해충 방제·방역업체로서 이와 같은 국제규격 ISO 인증 획득은 업계에서 매우 드문 일이며 블루몬의 높은 수준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기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경영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수도권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에 이르는 인프라를 보유한 블루몬은 현재 제공 중인 해충 방제·방역 외에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도 전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블루몬 관계자는 “이번에 획득한 ISO 9001(품질경영관리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으로 자사 해충방제 제품과 서비스 품질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며 “공간위생연구소 블루몬은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