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SK에코플랜트, 쿠팡과 '친환경 동맹'…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

디지털 기반 폐기물 관리로 투명·효율성 제고 기대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종로구 수송 사옥에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공동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박경일(왼쪽) SK에코플랜트 사장과 라이언 브라운(오른쪽)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SK에코플랜트가 서울 종로구 수송 사옥에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공동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박경일(왼쪽) SK에코플랜트 사장과 라이언 브라운(오른쪽)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종로구 수송 사옥에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친환경 프로젝트 공동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관련기사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쿠팡에 디지털 기반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을 적용한다. 쿠팡의 폐기물 배출, 수거, 운반, 최종 처리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투명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성과 증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쿠팡은 SK에코플랜트의 솔루션을 활용해 폐비닐·폐지·폐합성수지 등 폐기물을 관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폐기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제고하고 자원순환 비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해법 도출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